티스토리 뷰

일반

카카오 인코더 사용법 안내

안내 2018. 3. 30. 13:30

카카오 인코더 사용법 안내

안녕하세요 오늘은 미디어 파일을 인코딩할때 자주 사용되는 카카오인코더를 알아보려합니다. 다들 아시는 것처럼 카카오인코더는 변환 프로그램으로 무료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그래서인지 많은 분들이 이 툴로 변환작업을 하시더군요. 

카카오인코더는 무료로 제공되고 있고 네이버소프트웨어 자료실에서 손쉽게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괜히 확인되지 않은 블로그나 사이트에서 파일을 받지마시고 소프트웨어 자료실에서 설치파일을 다운로드하시길 바랍니다.


광고 없는 무료 인코딩프로그램 카카오 인코더는 설치방법이 매우 간단합니다. 클릭 몇번만하시면 설치가 완료 되죠. 설치를 완료하셨다면 사용법을 안내해드리겠습니다. 정말 간단하답니다. 프로그램 설치 후 실행을 시키면 아래와 같은 프로그램을 볼 수 있습니다.


상단에 쓰여진 사용법을 참고하셔서 인코딩을 진행하시면 되는데요. 가장 먼저 인코딩할 대상 파일을 추가 시켜주셔야합니다. 왼쪽중앙에서 파일 추가를 클릭하시고 파일을 선택해주세요. 파일이 추가되면 변환설정에서 기기나 원하는 포맷을 선택합니다.

변환설정/기기설정 클릭시 아래와 같이 선택된 변환설정 값이 표시됩니다. 사용법을 잘모르신다면 비디오 크기조정이나 속도정도만 변경하시고 적용을 눌러주세요. 그대로 진행하셔도 크게 상관없습니다.

선택이 완료되면 생성될 정보를 미리확인하시고 이상이 없다면 테스트 후 변환 시작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여기서 테스트는 몇초만 인코딩을 해보고 결과값을 미리 확인하는 단계이니 꼭 테스트하시길 바랍니다. 이상이 없다면 변환 시작 클릭 후 인코딩 하시면 카카오인코더 사용법 끝!

이상 카카오인코더 사용법안내였습니다.

편안하고 즐거운 시간보내시길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