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일반

정상체중 계산기

안내 2020. 9. 17. 01:36

이번 포스팅에서는 정상체중 계산기 이라는 주제를 준비해 보았습니다. 사람들은 누구나 건강하게 살기를 원하는데요. 인터넷을 찾아보니 허리 둘레가 조금씩 늘어날수록 수명이 줄어든다는 소리가 있더군요.


이게 무슨 황당하고 무서운 소리인가 라는 생각을 하게되기는 하지만 틀린 말은 아니라고 합니다. 아무래도 건강하게 살이 붙는경우보다는 비만이되어서 체중이 늘어나면 허리둘레도 커지자나요.




그래서 많은 분들이 정상체중이라는 검색어를 자꾸 찾으시는것 같습니다. 흔히말하는 비만이 되지 않았는지 아니면 되어가거나 가까워 지지 않았는지 체크할 필요가 있습니다.



보통 청상체중을 계산법이라고 알려져 있는 방법이 있는데여. 이런것을 우리는 체질량지수라는것으로 말합니다. 백과사전등을 찾아보시면 BMI라는 단어로 표현되어지고 있는데요.





긴단하게 키와 몸무게를 기준으로해서 이사람이 비만인지 아닌지를 판단하는 기준이 되어진다고 합니다. 자신의 신장과 체중 그리고 나이까지 넣어주시면 된다는데여.




필자가 직접 확인해보았더니 180cm에 체중 90kg정도 나가게 되면 비만이라고 하더군요. 아 물론 이건 키와 몸무게를 기준으로 하기때문에 나오는 결과인데요.



사실 비만 유무는 건강하게 살이쪄서 근육이 많은가 적은가에 따라서 전혀다르게 받아들여지게 됩니다. 네이버에서 정상체중 계산기를 찾아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