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일반

다음메일 발송취소

안내 2019. 5. 18. 23:49

다음메일 발송취소

손으로 편지를 써서 보내는 시대는 지나가고 있습니다. 실제로 주위에서 우체통을 찾기고 쉽지 않아졌죠. 따스함이 묻은 편지는 좋긴하지만 이제는 찾아보기 쉽지 않죠. 아무튼 이메일이라는 것이 등장하고나서 많은 것이 바뀌었는데요. 이시간에는 인기있는 다음메일 정보입니다.


다음메일 발송취소


다음메일 혹은 한메일로 오래전부터 사랑받고 있는 다음카카오의 이메일 서비스. 여러분도 오래전부터 하나쯤은 만들어서 사용해보셨을것 같은데요.




여전히 다음사이트에 들어가서셔 로그인만하시면 쉽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보다는 화면도 깔끔해지고 사용법도 간단해져서 좋아졌는데요. 가끔은 실수로 보내지 말아야하는 이메일을 보내는 경우가 있죠.



그럴때는 어떻게 해야할까요? 간단하게 생각하면 취소기능이 있으면 좋겠다 라고 생각하시는분들도 있겠죠. 있긴있지만 사용을 하기위한 몇가지 전제조건이 있습니다.




받는 사람의 메일이 다음이어야 합니다. 또 이미 수신을해서 읽어버린것은 의미가 없어서 인지 발송취소가 안되더군요. 추가적으로 읽지 않았지만 삭제한 경우도 불가능합니다.



다음메일 발송취소는 간단합니다. 메일 화면 왼쪽에서 보낸 메일함옆에 수신확인을 선택해보시면 보낸 리스트가 보이는데요. 이곳에서 읽지 않음 메일의 경우에는 발송취소 버튼이 활성화 되어있으니 이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간단하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