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여러가지 프로그램들을 사용하시면서 어디에서 무엇을 다운로드 받을수 있는지를 알아가는 분들이 많은데요. 오늘은 그와 비슷한 맥락이지만 컴퓨터에서 플레이스토어에 대한 무언가를 하기 원하는 분들에게 필요한 정보입니다.

play 스토어

플레이스토어는 구글에서 제공하는 안드로이드 기기에서 사용되는 대표적인 스토어입니다. 컴퓨터에서는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아서 설치해서 사용하자나요?

 

 

스마트폰에선 어플이라는 것을 설치해서 쓰게됩니다. 그래서 이를 받을수 있는곳을 이용해야하는데요. 통합 장터같은 느낌이 바로 오늘 소개하는 곳입니다.

컨텐츠 구성

아참 제가 소개하는 부분에서 오해가 있을수도 있는데 실제로 구글 플레이스토어 접속을 직접해보시면 알수 있겠지만 어플(앱 : app)만 존재하는 것은 압니다.

 

 

엔터테인먼트에 영화는 물론이고 도서나 기타 여러가지가 있기때문입니다. 현재 접속해보니 패키지 영화 구매도 가능한데 시리즈로 몰아서 볼때 좋을것 같기는 합니다.

인기 어플

중요한것은 이건 스마트폰에서 사용할수 있는 앱 그러니까 설치 파일로 말하면 APK라는 것을 다운로드 받을수 있도록 제공되는것이기 때문에 인터넷에서 해당 홈페이지에 접속하는 것은 사실 크게 의미가 없을수 있습니다.

구글 플레이스토어 공식홈페이지: 

https://play.google.com/store

 

Google Play

수백만 개의 최신 Android 앱, 게임, 음악, 영화, TV 프로그램, 도서, 잡지 등을 즐기세요. 기기 간에 공유되어 언제 어디서든 이용할 수 있습니다.

play.google.com

 

ld앱플레이어

pc에서 플레이스토어 설치하기

만약 컴퓨터에서 플레이스토어 어플을 설치하고 싶다하시는 분들은 인터넷에서 쉽게 구할수 있는 앱플레이어라는 것을 추가로 pc에 인스톨해주시면 됩니다. 대표적인 도구들로 본다면 블루스택4나 ld플레이어, 녹스 앱플레이어 등이 있습니다.

bluestack

설명드린 모든 도구들은 안드로이드 OS 기반의 프로그램들인데요. 이들을 통틀어서 안드로이드 애뮬레이터라고도 칭합니다. 풀어말하면 pc에서 스마트폰이 있는 것처럼 가상으로 구축해주는 기능을 제공하죠.

nox

보통 검색어로 "앱플레이어"라고 입력해주시면 등장하는 프로그램들이 많이 있으니 평가나 사용자 기준에 맞추어서 선택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요즘은 기능적으로는 큰차이가 없는것 같더군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