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스마트 폰을 쓰고 있는 분들중에서 카카오톡을 모르는 분들은 거의 없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문자보다 편하게 쓸수 있는 편의성 떄문에 사람들의 시선을 사로 잡은 인기있는 프로그램이기 떄문이죠. 저 또한 매일 처럼 유일하게 쓰는 어플이 이것입니다.

카카오톡

깨톡 또는 카톡이라고 불리우는 이것은 휴대폰에서 필수였던 문자서비스를 당당하게 밀어내고 그자리를 차지했습니다. 사실 문자를 많이 쓰는 분들에게는 그것도 비용부담이 컸었거든요.

 

 

그런데 데이터만 있다면 얼마든지 무료로 쓸수 있는 이것의 등장으로 인해서 세상이 바뀌게 되었습니다. 글자뿐만아니라 사진도 무료로 보낼수 있다는 것은 당시에 충격이었죠.

모바일기능

가장 중요한것은 카톡은 모바일만 쓸수 있는것이 아니라는 사실입니다. 출시 초기만 하더라도 폰에서 사용하는 사람들은 많았지만 컴퓨터에서는 네이트 온과 같은 것을 자주 썼었는데요. 아무래도 익숙함때문이었겠죠.

 

 

pc버전과 일정

근데 언제부터인가 제 주위분들이 다들 카톡을 pc버전으로 다운로드 받아서 키보드로 편하게 타이핑 치면서 쓰시더군요. 개인적으로도 그게 제일 편하다고 느꼈구요. 기능만 보더라도 이것만 있는것은 아니였습니다.

카톡 검색기능

거기다 모바일에서만 쓸수 있을줄 알았던 보이스톡이나 페이스톡도 사용이 가능해지면서 그 사용범위는 상상초월! 엄청난 확장성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카카오톡 공식 웹페이지

그럼 카톡 pc버전은 대체 어디에서 다운로드 받을수 있는지 궁금해지실것 같은데요. 방법은 아주 간단한데 바로 공식 홈페이지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카카오톡 pc버전 홈페이지 

https://www.kakaocorp.com/page/service/service/KakaoTalk

 

사람과 세상을 향한 모든 연결의 시작, 카카오톡

#메신저 #오픈채팅 #카카오톡 #플랫폼

www.kakaocorp.com

운영체제별 다운로드

이렇게 공식 사이트에 접속하시게 되면 홈페이지 오른쪽 위에서 바로 다운로드 이름을 찾을수 있습니다. 거기서 windows나 macOS라고 쓰여진것을 골라서 받으면 됩니다. 당연히 본인 운영체제에 맞는것을 받아야하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