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늘은 무료 서체 다운로드 방법으로 알아보겠습니다. 많은 분들이 상업용으로도 사용이 가능한 서체를 찾고 있는데요. tvn 즐거운 이야기체라는 것이 있습니다. 예전에 한글날을 맞아서 다양한 서체들이 무료로 공개했었습니다. 저와 같은 블로거이거나 사진편집 작업을 하시는 디자이너분들에게는 좋은 소식이었죠.

기본적으로 서체라는것은 우리가 생각하는것처럼 막 사용해서는 안됩니다. 무료서체라고 불리는 몇몇 종류에서는 회사나 영리목적으로 사용하는 분들이 절대 쓰면 안되는 라이선스를 가지고 있는 경우도 있어서 말입니다.

 

 

생각보다 많은 분들이 모르고 사용하셨다가 저작권 문제로 고소를 당하는 경우도 많다고 하니 여러분의 주의가 필요합니다. 아무튼 tvn에서 다양한 드라마등에서 사용됐던 서체를 무료 다운로드 받을수 있게 공개했다니 정말 좋군요. 이번에 받아볼 서체는 바로 "즐거운 이야기체"입니다.

일단 다시한번 말씀 드리지만 서체는 함부러 사용하시면 안됩니다. 저작권은 쉽게 생각하시면 안되는데요. 비영리 목적 사용자 뿐만아니라 상업적으로도 사용이 가능한지 찾아보시고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공식 홈페이지에 들어가시면 한눈에 보더라도 귀여움이 뿜뿜 넘치는 즐거운 이야기체를 만날수 있습니다. 밝고 즐거운 이야기등을 소개할때 이용하기 적합하다고 하는데요. light, Regular, Bold 등을 지원해서 약간씩 다른 느낌을 전할수 있습니다.

자 tvN 10주년 페스티벌 홈페이지에 접속하시면 지금 설명하고 있는 즐거운 이야기 서체를 무료로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는데요 일단 써있는 문구만 보셔도  저작권 걱정없이 사용할수 있다고 하는군요. 생각만해도 좋습니다.

tvn10주년 페스티벌 사이트

자 그럼 무료서체 다운로드를 받아볼 차례입니다. 우리가 원하는 즐거운 이야기체는 윈도우용 설치파일과 함께 MacOS용 서체파일로 각각 나뉘어서 제공됩니다. 이것은 이쁘고 귀여운 서체를 원하신다면 꼭 컴퓨터에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그래도 여러분들이 걱정하실것 같아서 저작권과 관련된 내용 화면을 찾아서 캡쳐해왔습니다. 우선 개인 및 기업 사용자를 포함한 모든 사용자에게 무료서체로 다운로드 받을수 있습니다. 단, 여러분이 재배포시 출처 표기를 필수이며 폰트 수정, 변경 판매는 불가능 하다고 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tvn10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해보세요.

아무튼 여러분이 원하는 무료서체 다운로드를 받으셨다면 압축파일을 확인해보실수 있습니다. 해당 파일을 열어보시면 폴더와 몇가지 이미지 파일이 보일꺼에요. 폴더 안에는 당연히 폰트 파일이 들어있겠죠? 

여기에 추가되어있는 이미지파일이 무엇인지 한번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여러분들도 뷰어로 열어보시면 아시겠지만 이것은 티비엔즐거운이야기 서체에 대해서 대략적인 가이드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실제 이것을 사용하시면 특수문자나 딩벳기호 등등 귀엽고 매력적인 이이콘도 사용해보실수 있습니다. 이부분은 직접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오늘 제가 소개해드린 무료서체 다운로드는 저작권에서 자유로운 tvN 서체 소개였습니다. 안전하고 합법적인 사용되시기 바라면서 글을 마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