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일반

다음지도 바로가기

안내 2020. 8. 14. 11:54

다음지도 바로가기 안내


모르는 길을 찾아가야 할때 어떻게 하시나요? 10~20년전 이라면 당연히 길거리에서 지나가는 사람들을 붙잡고 어떻게 가는지 물어 물어 이동했을것 같은데 지금은 많이 달라졌습니다.




일단 가장 빠르게 찾는 방법은 모바일 기기 혹은 컴퓨터에서 다음지도와 같은 서비스를 찾아서 쓰는 것이겠죠. 누구나 쉽게 시작할수 있고 간단하게 알아볼수 있어서 각광받는 인기 기능이죠.



벌써 20년정도는 된것같은데 이전부터 다음은 우리에게 다양한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는 기업입니다. 시간이 지날수록 여기서 운영되는 서비스들은 더욱 강력해지고 있고 유용하죠.




개인적으론 뉴스와 카페, 그리고 다음지도 바로가기를 가장 많이 사용하고 있는것 같은데요. 아무래도 누구나 편하게 사용할수 있는 사용 기능으로 구성되어져 있기때문입니다.



기본적으로 이러한 기능들은 다음 검색 사이트 메인에서 확인할수 있습니다. 인기가 있는 것들은 상단부분에 있는 큰 메뉴를 통해서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인데요. 






다음검색에서 상단에 있는 지도 바로가기를 선택하게 되시면 바로 화면이 등장하게 됩니다. 거기에서 원하는 지역을 검색하시거나 길찾기를 사용하실수 있습니다.



크롬 웹브라우저를 사용하는 도구 더보기를 사용하시면 빠르게 단축 아이콘을 만들어서 사용할수 있는데요. 거기에 바로가기 만들기 라는 기능을 쓰시면 됩니다.



해당 바로가기 만들기를 선택하시면 바탕화면에서 사용하실수 있는 다음지도 단축아이콘을 만들것인지 묻는 문구가 등장하고 만들기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동일한 기능을 활용하시면 조금은 편하게 여러가지 사이트를 관리할수 있으니도전해보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