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기타

다음 바로가기

안내 2020. 8. 7. 12:06

다음 바로가기 안내


오늘은 다음이라는 곳에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현 카카오라는 곳에서 운영하고 있는 포털 사이트로 이전에는 다음커뮤니케이션이라고 더 많이 알려졌죠.




커뮤니티 /여행 /정보 서비스 /한메일넷 등 각종 사업을 벌이다가 IMF 외환위기 때 무료 e메일 서비스로 대박을 터뜨렸고, 그후 검색 엔진 서비스와 뉴스 서비스 등으로 성장한곳이 다음입니다. 


현재는 지도를 포함해서 뉴스나 블로그 카페, 카카오티비등 여러가지 서비스로 영역을 더 넓히고 있는데요. 아무래도 타 사와 경쟁을 위해서 많은 혜택과 편의적인부분을 잘 지원해주더군요.





우리가 인터넷에서 다음 바로가기를 만들는 방법을 찾아보면 가장 쉬운것이 크롬을 사용하는 방법이더라구요. 인터넷을 통해서 daum.net 사이트에 먼저 접속을 한 상태에서 작업을 진행하시면 되겠습니다.



크롬에서 오른쪽 위에를 보시면 아이콘이 하나 있는데 점점점이라는 것인데요. "도구 더보기 => 바로가기만둘기"라는 것을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화면에서 바로 안내창이 표시되는데요.





여기서 주의해야하는 점이 바로 현재 접속중인 웹페이지가 어디인가 하느것입니다. 당연히 다음 바로가기를 만들것이라면 메인에 접속된 상태에서 진행을 해야하겠죠. 그럼 직접 도전해보세요. https://www.daum.ne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