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기타

보잉 급등

안내 2020. 6. 30. 00:29

미국의 S&P 500과 다우지수는 월요일에 많은 주들이 코로나19바이러스 환자 수의 증가를 억제시키기 위해서 다시 사회적 거리두기를 재적용했음지만 지수는 상승하고 있습니다. 


재밌는 사실은 미국 연방항공청에서 737 맥스비행기의 시험 비행이 월요일부터 시작할 것이라고 발표한 이후에 일인데요. 이 발표의 영향으로 바닥에 있던 보잉사의 주가가 엄청난 급등을 보이면서 주가가 빠르게 상승했습니다.


지난주 금요일에 강한 매도세에 다우지수는 700포인트 정도 (약2.3%) 하락했었습니다. 코로나19바이러스 감염증이 더 늘어나면서 경제적인 타격을 받은 도시와 주들이 사회적 거리 기준을 다시금 강화했고 이미 진행 중인 재개관 절차를 번복하여 비즈니스 활동을 더욱 방해한 후에 이러한 위험 완화 분위기가 조성되었습니다.


생각보다 많은 주에서 주말 동안 재개장을 계획했던 부분을 다시 철회했는데요. 그외에도 여러 주에 Covid-19가 확산됨에 따라 다시 닫을 것을 권고했습니다. 캘리포니아주의 최근 주문은 텍사스주와 플로리다주를 포함한 다른 주들과 함께 닫게 했습니다. 지난 주 같은 경우에도 캘리포니아주에서 운영되는 술집(바)는 영업을 할수 없었죠.



Amazon에서는 월요일에 코로나19바이러스 위기를 겪고 있는 최전방 직원과 파트너에게 일회성 보너스를 지급한다고 말했는데요. 그 금액의 규모가 자그마치 5억 달러정도 지출될 것이라고 합니다.


현재 6월까지 아마존과 함께 일한 직원과 파트너들은 기본 150달러에서 최대 3,000달러 사이의 보너스를 받게 될 것이라고 회사측은 말을 전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