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크롬 원격데스크탑 다운로드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외출 후 집에있는 컴퓨터를 원격으로 조작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소개하려합니다. 이 프로그램은 집에 있는 PC에서 작업을 하시다 외부에 나갔을때, 집 PC에서 필요한 파일을 가져오고 싶을때 등등 활용도가 매우 높은 무료 원격제어 프로그램입니다.
크롬 원격데스크탑소개

이번에 소개할 크롬 원격 데스크톱은 간단하게 설치후 사용가능한 무료 프로그램입니다. 사용법과 설치 방법 또한 간단하여 많은분들이 외부에서 원격제어를 하실때 사용되는 프로그램이죠.

 

 

필자 또한 집에있는 PC에 게임을 돌려두고 외부에서 물약확인등을 할때 이용합니다. 구글 크롬 원격데스크탑을 사용하시려면 2가지 준비를 해주셔야합니다.

 

크롭 원격데스크탑 준비사항 2개

하나는 크롬 웹브라우져 설치이고 두번째는 Gmail 계정이 있어야 하죠. 크롬 웹브라우저 다운로드는  아래를 참고해주시고 구글에서 크롬 원격데스크톱을 검색합니다.

https://www.google.com/chrome/

 

Chrome 웹브라우저

더욱 스마트해진 Google로 더 간편하고 안전하고 빠르게.

www.google.com

앞서 말씀드린것 처럼 원격제어를 사용하시려면 크롬 웹브라우저가 필요하니 꼭 설치후 구글 검색을 크롬브라우저에서 진행해주시길 바랍니다. 참고로 크롬에 플러그인 형태로 원격데스크톱이 추가되기 때문이죠. 해당 사이트 접속시 아래와 같이 Chrome에 원격 데스크톱이 추가됩니다.

 

 

원격 데스크톱이 크롬브라우저에 정상적으로 설치되면 아래와 같이 앱 항목에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원격 제어 설정을 위해서 크롬 원격 데스크톱 아이콘을 클릭하여 실행시켜줍니다. 

크롬 원격데스크톱을 실행시키시면 아래와 같인 chrome 브라우저에 구글 계정 로그인을 하도록 창이 뜹니다. 앞서 설명드린것 처럼 구글 계정을 입력하시고 로그인을 진행해주세요. 이 아이디는 외부에서 컴퓨터로 접속할때 사용할 아이디로 열쇠와 같은 역할을 하니 꼭 기억해두셔야합니다.

로그인에 성공하고 크롬 원격데스크톱이 실행되면 기본적인 원격 데스크톱 설정을 진행하셔야합니다. 하단에 내 컴퓨터 -> 시작하기를 눌러서 설정을 진행해주세요. 해당 기능을 설정한 PC가 외부에서 접속가능한 PC가 되겠죠?!

 

 

시작하기를 클릭하면 내 컴퓨터항목이  -> 원격 연결 사용으로 변경됩니다. 외부에서 접속할때 입력할 비밀번호등을 설정하는 버튼이라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설정을 위하여 원격 연결 사용을 클릭해 주세요.

 

자 이제 PIN번호를 입력할 차례입니다. PIN번호는 쉽게 말해서 외부에서 PC로 접속시 인증할 비밀번호입니다. 아무나 컴퓨터에 접속후 원격제어를 한다면 당연히 문제가 되겠죠?! 잊어버리지 않는 PIN번호를 입력하고 확인을 눌러주세요.

 

 

이렇게 PIN번호까지 설정해주시면 외부에서 크롬 원격데스크톱 프로그램으로 접속할 수 있는 대기상태가 됩니다. 주의하실 점은 PC를 켜두셔야하고 해당 화면도 그대로 띄워두셔야 한다는 점입니다. 꼭 잊지말고 기억해주세요. 참고로 스마트폰 어플로도 원격제어를 할 수 있습니다.

 

이상 크롬 원격데스크탑 다운로드를 알아보았습니다. 사용법은 위 설치와 동일하게 프로그램 설치 후 구글아이디로 로그인 하시면 쉽게 원격접속할 수 있습니다. 그럼 즐거운 시간보내세요.

- 오토클릭 다운로드 최신버전

 

오토클릭 다운로드 최신버전

안녕하세요, 독자 여러분. 오늘은 우리의 일상생활을 조금 더 편리하게 만들어주는 매우 유용한 툴, '오토클릭'에 대해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이 툴을 사용하면 반복적인 클릭 작업에 대한 시간

xn--2i0bj7ghwb1vexzada718wmmz.kr

 

댓글